이웃 여러분 안녕하세요.
내일배움카드 스마트한 쇼핑몰 창업 강사 입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많은 셀러께서 네이버 검색광고를 통해 판매상품을 노출하고 있어요.
네이버 검색광고는 잠재 고객이 직접 검색하는 키워드에 맞춰 상품을 노출시키고 있기 때문에 스토어의 판매가 부진할 때 활용을 해보시는건 어떨까 싶어요.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 방법을 처음부터 끝까지 그림과 함께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1. 우선 네이버검색광고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2.네이버 검색광고 > 광고플랫폼 바로가기 를 클릭해주세요.
3.광고관리 > 새 캠페인 > 쇼핑검색 유형 순서입니다.
4.캠페인 이름은 스포츠댄스 카테고리 그룹으로 설정하였습니다. 하루 예산은 설정을 해주세요.
5.고급옵션을 보시면 광고 기간과 클릭된 광고 추적 기능이 있습니다. 필요한 기능이 있으면 클릭합니다.
6.스포츠댄스 카테고리 그룹을 클릭을 하세요.
7.새 광고 그룹을 선택을 합니다.
8.그룹 유형 > 쇼핑몰 상품형 > 쇼핑몰을 선택해주세요.
9.기본 입찰가 > 하루예산 비용을 설정합니다.
10.고급옵션에서 확인 할 사항이 있어요. 광고 효과가 떨어지는 모든매체는 제외하고 노출 매체 유형을 네이버 및 검색 포탈 매체로 한정하여 선택을 합니다.
광고효과가 떨어지는 노출 제한 매체 또한 설정하세요.
11.콘텐츠 매체 전용입찰가 설정 안 함. PC/모바일 입찰가중치를 선택을 합니다.
위 그림4번에서 기본입찰가는 80원 이었습니다. PC/모바일 입찰가중치는 100%이므로, PC/모바일 입찰가는 80원이 되겠습니다.
12.광고그룹을 클릭을 해주세요.
13.광고그룹 > 새 소재를 클릭합니다.
14.광고할 상품 검색을 해보세요. 상품명 또는 상품ID로 검색이 됩니다.
15.광고할 상품을 추가를 해주세요.
16.광고소재가 활성화 됩니다. 상태는 소재 검토중 입니다.
소재미리보기와 상세보기 확인을 해보세요.
소재미리보기 입니다.
17.상세보기 입니다. 상세보기에 수정버튼을 눌러주세요.
18.노출용 상품명과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위 그림의 18단계 천천히 하시면 누구나 네이버 쇼핑 광고 하실 수 있어요.
네이버 광고로 사업 하시는 아이템의 판매가 극대화 되길 바래요!